서브비주얼

재단소개

강원문화재단 문화다양성 선언

강원문화재단은 강원특별자치도 문화예술 공공기관으로서, 문화다양성 보호와 인식확산을 추구하는 문화다양성 생태계 구축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재단 운영에 있어 아래와 같은 내용을 성실히 이행하고, 도민의 문화적 삶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사업내용 아이콘 우리는,

문화다양성에 기반한 문화예술 활동을 권장·보호·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이를 사업 운영에 반영하여 추진한다.

사업내용 아이콘 우리는,

인종·종교·언어·성별·세대 등에 따른 문화적 차이를 이유로 문화적 표현과 문화예술 활동의 지원 및 참여에 대한 차별을 하지 않는다.

사업내용 아이콘 우리는,

문화다양성 보호 및 인식확산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훈련에 적극 참여하고 이를 활용해 새로운 문화 창조에 이바지한다.

사업내용 아이콘 우리는,

문화다양성과 관련된 법규와 국제협약을 준수하고, 적극 실천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해관계자와 더불어 지속가능한 문화 발전을 추구한다.

강원문화재단 임직원 일동

※ 강원문화재단 문화다양성 보호 및 인식환산에 관한 지침

강원문화재단 친환경 경영방침

강원문화재단의 모든 임직원은 탄소중립·녹색성장을 추구하는 친환경 경영 생태계 구축을 위해 재단 운영에 있어 아래와 같은 방침을 성실히 이행하고, 도민이 건강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사업내용 아이콘 재단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적 훼손을 최소화 하고, 환경적으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한다.

사업내용 아이콘 환경과

관련된 법규와 국제협약에서 요구하고 있는 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준수하기 위해 노력한다.

사업내용 아이콘 일상에서

자원의 사용을 최소화하여 환경을 파괴하지 않고, 미래세대에 더 나은 환경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다.

사업내용 아이콘 모든

경영활동에서 친환경 경영을 적극 실천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해관계자와 더불어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한다.

강원문화재단 임직원 일동

※ 강원문화재단 친환경 경영 실천 지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