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소식

보도자료

HOME > 재단소식 > 보도자료

[2021.11.10.] 국립극장에서 강원도를 만나다!

글쓴이 : 문화사업본부

조회 : 459

날짜 : 2021-11-11

 

국립극장에서 강원도를 만나다!

- 자연에 대한 경외심을 담은 김재훈의 음악 기록

- 빛과 입체사운드, 움직임으로 전개한 음악공연 반주와 증폭

 

 


 

 

 

 

강원문화재단의강원작품개발지원-강원다운참여 예술가 김재훈이 오는 1119일 금요일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이라는 주제로 강원도 음악 여정의 마침표를 찍는다.

 

강원작품개발지원사업-강원다운은 도내 문화자원 및 지역 이슈를 주제로 하는 완성도 높은 작품들을 발굴하기 위한 다년 지원사업으로 작곡자이자 피아니스트인 김재훈은 작년부터 양양의 파도, 강릉의 소나무 숲, 정선의 폐광 등 강원도의 다양한 공간에서 소리를 담아내며 음악 기록을 진행해 왔다.

특히 이번 서울 공연은 반주와 증폭이라는 부제로 다년간 활동하며 영감을 받아 작곡한 1집 앨범 어컴퍼니먼트)>2집 앨범 에스더블유아이엠)>빛과 움직임을 통해 극적으로 구현해 낼 예정이다.

 

또한 관객을 작곡가가 영감을 받았던 당시의 환경으로 초대하여 별이 가득한 숲속, 산 정상에서 바라본 바다의 풍경, 산속에서 만난 폐광 등 김재훈의 음악과 공간이 더해진 공감각적인 디자인을 통해 또 다른 예술적 표현으로 만날 수 있다.

 

작품의 연출은 맡은 단국대학교 건축학부 오상훈 교수는 이번 공연은 눈을 가리고 듣는 음악, 귀를 닫고 보는 음악으로 설정해 음악을 빛, 소리, 움직임, 무대미술로 증폭시킨 공연으로 더욱 감각적으로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표현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강원문화재단에서는 서울 공연을 기념하기 위해 기대평 이벤트를 1112일까지 진행한다. 유튜브 채널(강원문화TV)에 게시된 공연 홍보 영상을 본 뒤 기대평을 남기고 인증하면 선정을 통해 5(12)에게 공연 초대권을 배부할 예정이다.

 

티켓은 1029일부터 국립극장 홈페이지와 멜론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강원도민은 특별 할인가로 예매할 수 있다. (예약 문의 070-4104-1967)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