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운영기관

강원도민의 가치있는 삶과 희망찬 내일 강원문화재단

강원영상위원회

HOME > 운영기관 > 강원영상위원회
강원국제예술제 이미지

천연의 자연 환경, 강원도의 유·무형 자산을 활용한
촬영지의 메카로

강원영상위원회 홈페이지강원영상위원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강원로케이션DB 홈페이지강원로케이션DB 홈페이지 바로가기

강원영상위원회는 지난 2011년 강원문화재단 내 영상지원팀으로 설립된 후, 강원도와 영상문화 관계자들의 염원에 힘입어 2017년 강원영상위원회로 새롭게 개편, 올해로 출범 3년차를 맞이합니다. 천연의 자연 환경, 수도권과의 높은 접근성 등 강원도의 유·무형 자산을 활용하여 촬영지의 메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영상물 제작과 촬영 유치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강원도의 영상산업활성화를 위한 도약과 함께 문화 향유권 증진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 소개

강원영상위원회에서는 영상산업도시 강원을 만들기 위해 촬영유치사업과 도내 영상문화 지원 사업을 운영 합니다.

  • 촬영유치 사업

    촬영유치 사업은 강원영상위의 최대 중점 사업으로서 국내·외 영상물(영화, 드라마, CF, 뮤직비디오 등)을 대상으로 작품의 시작부터 개봉 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ONE-STOP 촬영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레지던스 지원을 통한 시나리오 집필 유도, 기획개발지원을 통한 프로덕션 단계 구성, 이후 촬영 돌입시 작품별 맞춤형 로케이션 촬영지원과 인허가 행정지원까지. 촬영 종료 후에는 도내소비액을 기 준으로 제작비를 지원하고, 지원작 중 선별하여 도민을 위한 시사회를 수시 개최하고 있습니다.

  • 영상문화 지원사업

    강원지역 영화제작 활성화 및 제작환경 조성을 위하여 도내에서 활동 하는 영상인을 발굴·육성하고 제작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 니라 영상 단체들의 사업 및 활동에도 지원, 단체들의 역량을 강화하 여 지속적으로 강원도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 주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도내 다양한 계층에게 영상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영 상시설이 미비하거나 영상문화 소외 지역의 주민을 대상으로 한국영 상자료원과 함께 영화 순회상영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획 프로그램인 영화 토크, 아카데미 특강도 함께 진행합니다.

강원원영상위원회는 강원도 촬영 유치를 통해 지역문화생태계 조성을, 영상문화 지원 사업으로 도민과 지역 공동체가 함께하는 살기 좋은 문화도시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국제예술제 관련 이미지